출처: 스노우플레이크
스노우플레이크, 호실적+MS 협력 발표…주가↑
(서울=연합인포맥스) 임하람 기자 =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NYS:SNOW)가 예상보다 좋은 실적을 발표했다. 인공지능(AI) 대장 마이크로소프트(NAS:MSFT)와의 협력을 확장한다고도 밝히면서 회사의 주가는 급등하고 있다.
26일(현지시간) 뉴욕증시 마감 후 시간 외 거래에서 스노우플레이크의 주가는 전장대비 10%가량 급등한 182달러대를 나타냈다. 시간 외 거래에서 스노우플레이크의 주가는 한때 전일대비 약 16% 치솟기도 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회계연도 4분기의 조정 주당순이익(EPS)이 0.30달러였다고 밝혔다. 이는 LSEG(구 레피니티브)의 예상치 0.17달러보다 높은 수준이다.
매출은 약 9억8천7백만달러로, 전년동기대비 27% 늘어났다. 매출은 시장의 예상치 9억5천6백만달러보다 높았다.
스노우플레이크의 슈리다 라마스워미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또 다른 강한 분기를 달성했다"며 "오늘날 스노우플레이크는 가장 중요한 데이터·AI 회사"라고 말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도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환경에서 작동하는 스노우플레이크의 AI 서비스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픈 AI 모델을 도입하겠다고 설명했다.
관련 종목: 스노우플레이크(NYS:SNOW)
hrlim@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