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100선물, 1%대 상승…넷플릭스 실적발표 대기

2025.04.17 16:28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나스닥100선물, 1%대 상승…넷플릭스 실적발표 대기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장원 선임기자 = 미국 주가지수선물이 반등했다.

17일 오후 4시13분 현재 E-mini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500 지수선물은 전장 대비 0.92% 오른 5,354.50에 거래됐고, 나스닥100선물은 1.10% 오른 18,567.25에 거래됐다.

시장관계자들은 미국 주가지수선물은 전날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의 인플레이션 경고와 엔비디아 주가 급락 여파로 하락세를 보였으나 유럽 장에서는 반등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날 뉴욕 장 마감 후 넷플릭스(NAS:NFLX)의 실적 발표가 예정돼 있다.

애플과 엔비디아 등 빅테크 주가가 트럼프의 관세 정책으로 흔들리는 가운데 넷플릭스는 드물게 견고한 흐름을 보이며 투자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젠슨 황 엔비디아(NAS:NVDA) 최고경영자(CEO)는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의 초청으로 베이징을 방문했다.

미국 정부가 인공지능(AI) 칩 선두 주자 엔비디아의 대(對)중국 반도체 수출 통제를 강화해 미중 사이에 또 다른 전운이 드리운 가운데, 젠슨 황의 방문이 돌파구를 마련할 계기가 될지 시장은 주목하고 있다.

세계 최대 반도체 위탁생산(파운드리) 업체 대만 TSMC는 이날 시장의 기대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발표했다.

웬델 황 TSMC 수석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는 "1분기 당사 사업은 스마트폰 계절적 요인의 영향을 받았지만, AI 관련 수요의 지속적인 증가가 이를 일부 상쇄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미국 관세 발표 이후 현재까지 고객 행동에 변화가 없다"면서도 "관세 정책의 잠재적 영향으로 인한 불확실성과 리스크는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나스닥100선물 차트





jang73@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장원

이장원

돈 버는 증권 정보 더 보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