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삭스, 홍대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인수
[출처: 골드만삭스]
(서울=연합인포맥스) 김학성 기자 = 골드만삭스 대체투자사업 부동산 부문은 4성급 호텔 및 복합상업시설인 '머큐어 앰배서더 서울 홍대' 인수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마포구 홍대 지역에 위치한 이 호텔은 글로벌 호텔 체인 아코르의 머큐어 브랜드에 속해 있다. 총 270개 객실을 갖췄으며, 홍대입구역에서 도보 3분 거리다. 서한관광개발이 운영 중이다.
호텔 저층부에는 국내 주요 리테일 업체가 입점해 있다. 이 공간은 이커머스 업체의 자체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플래그십 매장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골드만삭스는 홍대 지역의 높은 수요와 소비 트렌드 변화를 고려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골드만삭스는 호텔을 인수하는 동시에 호텔 운영사 및 리테일 임대인과 협상을 병행하는 복잡한 거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닉힐 레디 골드만삭스 대체투자사업 아시아·태평양 부동산 부문 대표는 "이번 투자는 골드만삭스가 한국을 전략적으로 중요한 부동산 투자 시장으로 여긴다는 이정표"라며 "뛰어난 입지와 풍부한 유동 인구로 인해 리테일에 대한 수요가 높은 만큼 투자자들에게 장기적인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골드만삭스는 국내에서 부동산 지분과 크레딧 투자 등 사업 확장에 힘쓰고 있다. 1998년 이래 한국 투자 금액은 47억달러 이상이다.
hskim@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