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기대했던 핵심사업 비전 및 주주환원 정책 등 포함한 중장기 비전 발표. 주가에 긍정적일 것
- 하이라이트: 강화된 주주환원정책, 공격적인 이익 성장 계획, 비계열사 매출액 비중 확대 등
- 달을 가리킨다고 모두가 달만 보는 것은 아니다 - 투자자들의 시선은 현대차그룹 전반으로 뻗어갈 것
■기대했던 핵심사업 비전 및 주주환원 정책 등 포함한 중장기 비전 발표.
주가에 긍정적일 것
ㅡ 현대글로비스가 공격적인 이익 성장 및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했다.
이는 KB증권의 기존 전망 (2025년 이익 급증 및 중장기적 주주환원 강화)과 일관된 것이다.
핵심 사업의 비전 및 주주환원 정책 등 시장에서 기대했던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어 주가에 긍정적일 전망이다.
한편 최근 주가 급등으로 인해 이번 행사를 이익 실현의 기회로 보는 시각도 없지는 않다.
그러나 이번 행사는 현대차그룹 전체의 주주환원 정책 강화 및 향후 지배구조 변화에 대한 관심을 높여 결국 현대글로비스의 주가 상승요인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하이라이트: 강화된 주주환원정책, 공격적인 이익 성장 계획, 비계열사 매출액 비중 확대 등
ㅡ 현대글로비스는 배당정책을 변경해 주주환원정책을 강화했다.
2025년부터 3년간 전년대비 주당 배당 5% 이상 증가, 최소 25% 이상의 배당성향이 제시되었다.
이는 2024년까지의 배당 정책 (전년대비 주당 배당금 5~50% 증가) 대비 강화된 것이다.
현대글로비스의 자료에 따르면 2027년 현대글로비스의 최소 주당 배당은 12,000원을 상회해 2023년 (6,300원)대비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무상증자 전 기준).
또한 이는 최소치를 전망한 것이므로, 실제 배당은 이보다 훨씬 빠르게 증가할 여지를 남겨두었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