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투자의견 Positive. 대한항공 탑픽 제시
- 흔들리는 두 개의 탑: 미국과 중국, 양대 화물 수요 지역의 물동량 전망 부정적
- 업종 탑픽으로 대한항공 제시: 환율수혜와 장기 성장동력, 낮은 밸류에이션. 저가매수
- 그 외 관심 종목: HMM은 공개매수에, 대한해운은 염가매수 기회에 주목할 필요
■ 투자의견 Positive.
대한항공 탑픽 제시
KB증권은 운송업종에 대해 투자의견 Positive를 유지하며 탑픽으로 대한항공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1,000원)을 제시한다.
HMM, 대한해운에 대해서도 주목할 포인트가 있다.
■ 흔들리는 두 개의 탑: 미국과 중국, 양대 화물 수요 지역의 물동량 전망 부정적
대선 이후 KOSPI가 급상승하는 가운데에서도 운송섹터는 0.9% 상승하는데 그쳤다.
상대적으로 부진한 주가의 원인은 흔들리는 화물 수요의 양대 축, 어두운 미국과 중국의 화물 수요 전망에 있다.
NRF (전미소매협회)에 따르면 미국의 화물 수요는 하반기부터 큰 폭으로 감소할 전망이다.
이는 공산품을 주로 수송하는 항공화물 및 컨테이너 해운에 모두 부정적인 요인이다.
중국은 광물 수송 수요의 중심인데, 최근 수년째 화물 수요가 좋지 않다.
SIN (Shipping Intelligence Network)은 2025년 벌크선 3대 화물 물동량이 전년대비 2.6%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