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마이크로, 감사 사임 소식에 주가 30%대 폭락

2024.10.30 23:12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 일일 주가 차트

출처: 연합인포맥스

슈퍼 마이크로, 감사 사임 소식에 주가 30%대 폭락



(뉴욕=연합인포맥스) 임하람 특파원 = 인공지능(AI) 서버 기업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NAS:SMCI) 주가가 폭락했다. 슈퍼 마이크로의 감사를 맡고 있던 회계법인이 사임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곤두박질쳤다.

30일(현지시간) 슈퍼 마이크로는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보고자료에서 자사의 감사를 담당하던 다국적 회계법인 어니스트앤영이 사임했다는 것을 밝혔다.

어니스트앤영 측은 "슈퍼 마이크로 측의 경영진이 작성한 재무제표와 관련 맺고 싶지 않다"며 사임의 이유를 밝혔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하게 된 정보로 인해 더 이상 경영진과 감사위원회의 진술에 의존할 수 없게 됐다"며 슈퍼 마이크로 이사회의 독립성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다.

어니스트앤영은 회계연도 2024년부터 슈퍼 마이크로에 대한 감사를 담당했다. 어니스트앤영 측은 7월 말부터 회사의 내부 통제와 거버넌스에 대한 문제를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공매도 저격수'로 알려진 힌덴버그리서치가 슈퍼 마이크로에 대한 매도 보고서를 발간하기 이전이다.

지난 8월 힌덴버그는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에 대한 3개월간의 조사를 진행한 결과 회계 조작에 관련된 여러 분야에서 문제를 발견했다고 주장했다.

당시 힌덴버그는 회계상으로 문제의 소지가 될 수 있는 부분, 관계 당사자의 미공개 거래 증거, 제재 및 수출통제 실패, 소비자 이슈 등이 있었다면서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에 대한 숏(매도) 포지션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날 뉴욕증시에서 슈퍼 마이크로의 주가는 폭락했다. 이날 한때 슈퍼 마이크로의 주가는 전일대비 34% 넘게 폭락한 32.3달러까지 추락했다. 이는 슈퍼 마이크로의 주가가 올해 1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진 것이다.

관련 종목: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NAS:SMCI)



hrlim@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임하람

임하람

돈 버는 증권 정보 더 보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