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7일 대국민 담화·기자회견…"국민 궁금 사안 소상히 설명"
(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7일 대국민 담화와 함께 기자회견에 나선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4일 언론 공지를 통해 윤 대통령이 오는 7일 오전 10시 대통령실에서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자회견에 앞서 모두 발언 형식의 대국민 담화를 발표할 것으로 전해졌다.
오는 10일 임기 반환점을 앞두고 후반기 정책 방향과 연금, 의료, 교육, 노동 4대 개혁 등에 관해 설명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최근 불거진 공천과 선거 개입 의혹,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각종 논란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임기 반환점을 맞아 국민들에게 지난 성과를 보고드리고 향후 국정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드릴 예정"이라며 "또한 일문일답을 통해 국민이 궁금해하는 모든 사안에 대해 소상히 설명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그동안 기자회견을 준비해왔으며, 이왕이면 순방 전 국민에게 말씀드리는 기회를 갖는 게 좋겠다는 참모진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기자회견을 열게 됐다"고 덧붙였다.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브리핑실에서 '국정브리핑 및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4.8.29 zjin@yna.co.kr
ywshin@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