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D-데이…트럼프 DJT 주가 또 급등

2024.11.06 00:06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트럼프 미디어 앤드 테크놀로지 주가 종합 화면

출처: 연합인포맥스

대선 D-데이…트럼프 DJT 주가 또 급등



(뉴욕=연합인포맥스) 임하람 특파원 = 미국의 47대 대통령을 뽑는 대선이 당일로 다가온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소셜미디어그룹 주가가 급등했다.

5일(현지시간) 연합인포맥스(화면번호 7219)에 따르면 이날 트럼프 미디어&테크놀로지그룹(NAS:DJT)의 주가는 개장 직후 전일 대비 10.73% 상승한 37.47달러에 거래됐다.

DJT의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부터 급등세를 이어갔다.

최근 이 종목은 급등락을 보이며 마지막까지 초접전인 대선의 분위기를 그대로 드러내고 있다. DJT의 주가는 지난주 20% 넘게 급락했으나, 전일부터는 다시 급등세를 보였다.

지난주 DJT는 대선을 앞두고 개인투자자들의 유입이 급증하는 모습을 보였다. 동시에 이 종목에 개인투자자들의 공격적인 베팅이 일어나고 있다는 분석도 있었다.

DJT는 미국 내 최대 주식커뮤너티인 레딧의 월스트리트베츠에서도 많이 언급된 종목 중 하나였다.

월가 전문가들은 DJT 종목의 거래 활황은 마치 도박판의 상황과 비슷하다고 비판했다. 프리덤 캐피털 마켓츠의 제이 우드 수석 글로벌 전략가는 "우리는 마치 게임스톱이 스테로이드를 복용한 것처럼 DJT를 거래하고 있다"고 CNBC 방송에 전했다. 그는 "이 거래를 통해 이익을 내는 자들에게는 존경을 표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이 같은 움직임은 아무런 의미를 가지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관련 종목: 트럼프 미디어&테크놀로지그룹(NAS:DJT)



hrlim@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임하람

임하람

돈 버는 증권 정보 더 보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