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보 거래소 이사장, 파생시장 글로벌 세일즈…유럽·중동 방문

2025.02.18 10:03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 파생시장 글로벌 세일즈…유럽·중동 방문



(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유럽과 중동 지역 파생상품시장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독일거래소그룹(DB Group)과 이스탄불거래소(BIST)를 방문한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18일 "거래소는 국내 파생상품 야간시장 도입 등 새로운 환경에 맞춰, 글로벌 투자 기반을 확대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해외 거래소 협력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 이사장은 오는 18일 오는 18일 유럽 최대 거래소 중 하나인 독일거래소그룹(DB그룹)의 토마스 북 상임이사와 유럽 최대 파생상품시장을 운영하는 유럽파생상품거래소(EUREX·유렉스)의 로버트 부이 최고경영자(CEO)를 만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양측은 오는 6월 한국의 파생상품 야간시장 개설과 함께 종료되는 기존 'KRX-EUREX 연계거래' 사업의 원활한 계약 완료 이행과 후속 협력사업 등을 논의한다.

아울러, 최근 글로벌 무역전쟁 등 자본시장 불확실성 확대에 대응해 안정적 시장 운영을 위한 거래소 간 공조 방안에 대한 의견도 나눌 예정이다.

오는 20일에는 튀르키예 유일 종합 거래소인 이스탄불거래소(BIST)를 방문해 파생시장 상호 협력 강화를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할 예정이다.

BIST는 중동 지역에서 가장 풍부한 유동성의 파생시장을 운영하고 있고, 한국거래소와 시장구조 측면에서 유사성이 높다는 점에서 양 거래소 간 신규 협력사업 발굴 등 기대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거래소 관계자는 "한국 시장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파생 야간시장의 글로벌 투자자 시장 참여 확대를 유치하기 위한 해외 마케팅 활동도 활발하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





shjang@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장순환

장순환

돈 되는 경제 정보 더 보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