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링룸 24시…챙겨봐야 할 국제경제뉴스>

2025.05.14 07:49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딜링룸 24시…챙겨봐야 할 국제경제뉴스>



▲[뉴욕환시] 달러 급락…CPI 예상 밑돌자 DXY 101 밑으로 '뚝'



- 미국 달러화 가치가 급등한지 하루 만에 꺾였다. 주요 6개 통화에 대한 달러 가치를 반영하는 달러인덱스(DXY)는 미국의 4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예상보다 낮게 나오자 101선 밑으로 굴러떨어졌다. 연합인포맥스(화면번호 6411)에 따르면 13일 오후 4시 현재(이하 미 동부시각) 뉴욕 외환시장에서 달러-엔 환율은 147.428엔으로, 전장 뉴욕장 마감가 148.386엔보다 0.958엔(0.646%) 하락했다.







▲뉴욕증시, 기술주는 웃고 우량주는 울고…혼조 마감



- 뉴욕증시의 3대 주가지수가 혼조 양상을 보였다. 미·중 무역협상 결과로 낙관론이 지배하는 가운데 미국 4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양호하게 나오면서 투자 심리는 유지됐다. 엔비디아가 사우디아라비아에 대규모로 납품한다는 소식이 기술주를 끌어올렸다. 반면 유나이티드헬스그룹이 실적 전망치를 철회한 여파로 의료건강 업종이 타격을 입으면서 우량주 위주의 다우존스지수는 내리막을 걸었다.







▲[뉴욕증시-1보] CPI 호조 속 우량주 매도세…혼조 마감



- 뉴욕증시의 3대 주가지수가 혼조 양상을 보였다. 미중 무역협상 결과로 낙관론이 지배적인 가운데 미국 4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양호하게 나오면서 투심을 어그러뜨리지 않았다. 다만 유나이티드헬스그룹이 실적 전망치를 철회한 여파로 의료건강 업종이 타격을 입으면서 우량주 위주의 다우산업지수는 내리막을 걸었다.







▲트럼프 "5주 전 매수하라 했다…시장 훨씬 더 오를 것"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상승하는 시장이 얼마나 큰 변화를 가져올지 정말 놀랍다. 훨씬 더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린 포럼에서 이렇게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5주 전에 사람들에게 지금이 매수하기 좋은 시기라고 말했다"면서 "사람들이 귀를 기울여야 했다"고 강조했다.







▲달러-원, 예상 밑돈 美 CPI에 상승폭 축소…1,416원대 마감



- 달러-원 환율은 야가 거래에서 상승 폭을 축소하며 1,416원대에 마감했다. 미국의 4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시장 예상보다 낮게 나오자 달러-원 환율에 하방 압력을 가했다. 14일(한국시간) 새벽 2시 달러-원 환율은 전장 서울환시 종가 대비 13.90원 오른 1,416.30원에 거래를 마쳤다.







▲트럼프 "인플레는 없다…연준 금리 내려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국 4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발표된 후 "인플레이션은 없다"며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기준금리를 내려야 한다고 다시 압박했다. 트럼프는 13일(현지시간) 자신의 트루스소셜 계정에 "인플레이션은 없다"며 "휘발유와 에너지, 식료품을 포함한 거의 모든 물가가 하락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MS, 전 직원의 3% 감원한다…7천명 안팎 예상



- 미국 마이크로소프트(NAS:MSFT)가 전 세계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약 3%의 감원에 들어간다. 13일(현지시간) MS는 전 세계 모든 지사의 인력을 대상으로 이같은 조치를 취한다고 성명을 냈다.







▲골드만 "ECB, 7월 최종금리 도달…1.75%"



- 유럽중앙은행(ECB)이 오는 7월에 최종금리에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고 골드만삭스가 전망했다. 13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골드만은 ECB가 6월에 3대 정책금리를 25bp 인하한 뒤 7월에도 마찬가지로 25bp인하할 것으로 전망했다.

(끝)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연합인포맥스

연합인포맥스

돈 버는 증권 정보 더 보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