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가치상승에 따른 한국과 미국 관심기업 제시 1) OTT 플랫폼: (한국) 아프리카TV, (미국) Netflix, AT&T 2) 콘텐츠 기업: (한국) 스튜디오드래곤, 제이콘텐트리, 초록뱀, 지니뮤직, NEW, 오로라 (미국) Lions Gate Ent, AMC Networks, IMAX Corp 3) 광고: (한국) 인크로스 *스몰캡 (굵은글씨 표시) 외 섹터 내 탑픽인 스튜디오드래곤과 미국의 넷플릭스와 AT&T도 함께 제시
스몰캡 한미연합: 동조화에서 해답을 찾다 ‘스몰캡 한국과 미국 (이하 한미) 연합’은 두 시장 간의 동조화에서 투자 전략을 도출한다. 코스닥과 나스닥의 상승 사이클 및 주도주 동조화 사례는 쉽게 확인할 수 있다. 20년 전 IT버블에서 2017년 코스닥 바이오 랠리 역시 미국 시장과의 밀접한 움직임이 관찰된다. 동조화 섹터의 면면을 살펴보면 IT, 통신, 바이오 등 미국 주도의 혁신산업이 중심이다.
미국이 주도하는 혁신과 생태계의 표준에 진입한 한국 기업들은 표준 선점을 위한 First Mover, 선도업체 추격을 위한 Fast Follower 등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혁신 기술에의 투자 비중을 늘리게 된다. 스몰캡 한미연합은 여기서 투자 아이디어를 생각해 보았다. 미국 시장과 동조화되거나 될 수 있는 한국의 밸류체인이 투자의 보고 (寶庫)라는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