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목표주가 64,000원으로 하향. 투자의견 Hold 유지
- 본격적인 실적 회복은 하반기가 되어야 할 것
- 소비심리 개선 및 거래량 반등 시 주가 상승 가능. 그러나 상승 폭에 대한 기대는 과거보다 낮출 필요
- 1Q20 Preview: 코로나 확산에 따른 부진한 실적 전망
■목표주가 64,000원으로 하향.
투자의견 Hold 유지
한샘에 대한 투자의견 Hold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대비 12.3% 하향한 64,000원을 제시한다.
목표주가는 DCF방식 (WACC 7.6%, 영구성장률 1.6%)으로 산출하였으며, 12개월 선행기준 PER 26.6배, PBR 2.4배에 해당한다.
목표주가 변경은 수익추정 조정 등을 반영하였다.
■본격적인 실적 회복은 하반기가 되어야 할 것
리하우스 대리점 증가와 패키지 판매 확장 전략은 긍정적이지만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등을 감안하면 본격적인 실적 회복 여부는 금년 하반기가 되어야 확인 가능할 것이다.
KB증권에서는 한샘의 2020E ~ 2022E 지배주주순이익을 기존 대비 15.3%, 5.3%, 10.8% 하향하였다.
■소비심리 개선 및 거래량 반등 시 주가 상승 가능.
그러나 상승 폭에 대한 기대는 과거보다 낮출 필요
낮은 기저효과로 인해 소비심리 개선 및 주택매매거래량 증가 시 주가의 빠른 반등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① 다층적이고 복잡한 현재 부동산 규제 하에서 주택매매거래량이 일시적이 아닌 구조적으로 반등할 수 있는지 확실치 않고, ② 아울러 한샘이 과거 키친 & 바스 중심의 성장시기처럼 높은 이익률을 패키지 판매에서 확보할 수 있는지에 의문도 남아있는 만큼 반등 시에도 상승 폭에 대한 기대는 낮출 필요가 있겠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