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전지용 분리막 제조업체로 글로벌 1위 2차 전지용 분리막 제조업체다. 상반기 매출 기준 분리막이 약 71.4%를 차지한다. 분리막 생산능력 기준 글로벌 1위로 CATL, LG화학 등 배터리 상위 기업은 모두 동사의 고객사다.
■단기 성장성 대비 Valuation보다 장기 성장성에 집중하는 투자 전략에 집중 3Y CAGR EPS 성장률은 33.0%, 12MF P/E는 69.7배, PEG는 2.7배 수준이다. CSI300의 PEG는 1.4배로 향후 3년 이익 성장성 대비 높은 Multiple에 거래되고 있다. 다만, 향후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2차 전지용 분리막 산업의 성장성을 감안할 때, 단기 성장성 대비 Valuation을 고려하는 투자보다는 장기 성장성에 집중하는 투자가 적합한 기업이라고 판단된다. 또한 전기차 배터리 1위 기업 CATL을 투자할 수 없는 개인투자자들 입장에서 전기차 시장에 투자할 수 있는 좋은 투자대안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한다.
■투자포인트 높은 이익 성장과 그 이후의 장기 성장성을 예상하는 이유는 ① 전기차 시장 개화, ② 그 중에서도 분리막 산업의 높은 성장성, ③ 안정적인 고객사 보유 때문이다. 중국과 유럽에서의 정부 주도 전기차 시장 확대 + 테슬라가 이끄는 민간 수요 확대로 글로벌 전기차 치장은 판매 대수 기준 5Y CAGR +39.2% 성장하며 2025년 1,700만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차의 핵심인 배터리 제조에는 4대 소재가 필요한데, 그 중 높은 진입장벽으로 기존 기업들의 고성장세가 유지될 것으로 기대되는 소재는 분리막이다. 창신신소재의 경우 안정적 고객사까지 보유하고 있어 장기적으로 빠른 이익 성장을 유지할 수 있는 상대 조건을 갖추었다고 판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