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업

Not Rated

감성코퍼레이션 (036620)

해외 진출 본격화, 핵심은 멀티플
2023.05.15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브랜드 인지도 확보가 확인된 1분기 실적




2Q23 매출액 403억원, 영업이익 61억원 추정


감성코퍼레이션의 1Q23 실적은 매출액 311억원 (+96% YoY), 영업이익 45억원 (+556% YoY)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액 기준 전년 대비 100%에 가까운 성장을 했으나, ‘스노우 피크’의 경우 114%의 성장을 기록했다.
이는 ‘스노우 피크’라는 브랜드의 인지도 확장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되며 소비재 특성상 이러한 호실적 기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

이러한 호실적 기조를 기반으로 감성코퍼레이션의 2Q23 실적은 매출액 403억원 (+58% YoY), 영업이익 61억원 (+79% YoY)으로 추정한다.


■투자 포인트:
1) 대만 진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 진출 시동,


2) 해외 진출이 만들어낼 멀티플 확장으로 추가적인 주가 상승 기대

최근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감성코퍼레이션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1) 감성코퍼레이션은 5월 10일 이데일리 등 여러 언론을 통해 대만 진출을 공식적으로 발표함과 동시에 하반기 중국 진출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국내 시장에서의 고성장세가 꺾이지 않았음에도 중화권 국가로의 진출을 본격화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향후 지속적인 고성장 또는 폭발적인 성장 구간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다만, 해외 진출 첫 해부터 대규모 실적 서프라이즈를 기대하기는 힘들다.
올해 해외 진출에서의 핵심은 멀티플 확장이며, 과거 F&F에 중국 진출 모멘텀이 부각되었던 시기 P/E가 20배를 웃돌았던 것에 주목한다.
감성코퍼레이션의 올해 추정 실적 기준 예상 P/E는 10배 수준으로, 이는 국내에서 보여주는 고성장만을 반영한 수준으로 보인다.
지금의 주식 시장이 멀티플 확장을 어디까지 용인할지는 예단할 수 없으나, 중국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본격적으로 반영 된다면 멀티플 확장에 따른 추가적인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리스크 요인: 경기침체 등 매크로 불확실성이 아직 해소되지 않은 상황
글로벌 경기 침체 등 해소되지 않은 매크로 불확실성이 해외 진출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한제윤 한제윤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