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자

Not Rated

매수 기회 엿보며, 변동성 관리

미국주식 | 포트폴리오+
2023.09.13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MP 연초 이후 수익률 S&P 500 대비 +20%p

반도체와 AI 기업의 주가 상승으로 연초 이후 모델 포트폴리오 (MP) 수익률은 43.65%로 BM (S&P 500)을 19.59%p 상회하고 있다.
모델 포트폴리오는 총 23개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액티브 비중은 약 70%로 설정했다.
2023년 P/E는 29.4배로 시장 20.3배보다 다소 높지만, 장기 이익 성장성 (향후 3년 EPS CAGR, 컨센서스)을 반영한 주가 (PEG)는 1.97배로 시장 2.77배보다 낮아 성장성을 반영한 주가는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어 있다.
MP의 평균 12MF ROE는 35.7%로 시장 평균 20.4%보다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9월 전략 | AI, 반도체 추격 매수 보다는 변동성 관리에 집중


반도체 및 AI 관련주들의 강한 주가 상승으로 MP의 변동성도 높아졌으므로, 지난 6월~8월, 리밸런싱 (비중 초기화)을 통해 리스크를 낮추는데 집중해왔다.
향후 전략은 대형 코어 (Large Core) 비중을 상향하여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변동성을 유지하는 것이다.
마스터카드, 스타벅스, 아마존 등의 비중을 상향하고 있으며, 반도체 기업 중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다고 판단하는 온세미컨덕터의 비중도 일부 상향 조정한다.
파이어플라이로 높은 수요를 창출하고 있는 어도비와 클라우드 전환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 인포시스의 비중도 일부 확대하여 운용한다.
편출 종목으로는 음식료 유통 기업 시스코 (Sysco)를 제시한다.
시스코의 비용 압박 우려는 높아지고 있으며, 최근 자사주매입과 자본금 감소에도 자기자본이익률은 감소세를 나타내고 있다.
김세환 김세환
유중호 유중호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