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업

Not Rated

비에이치아이 (083650)

본업의 비상과 원전의 턴어라운드
2024.03.20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기업개요: 발전용 기자재 관련 사업, 원전 보조기기 사업 영위


비에이치아이는 발전소 공정 및 제철 공정에 필요한 발전용 기자재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이다.
설계, 제작, 설치, 시공 등 모든 분야에 대응 가능하다.
원전 보조 기기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으며 과거 웨스팅하우스와 한수원에 납품했던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투자포인트
1) 올해 신한울 3,4호기를 시작으로 원전 사이클 본격화 기대







, 2) 핵심 아이템이 HRSG 궤도에 오르기 시작하며 수주 규모 급증 예상


1) 국내 친원전 기조 형성과 함께 중단되었던 원전 프로젝트들이 재개되고 있다.
이미 새울 3,4호기는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올해는 신한울 3,4호기 발주가 예정되어있다.
2기에 대한 수주 규모는 약 1,500억원 수준에서 형성될 것으로 보이며, 더욱 긍정적인 것은 이번 신한울 3,4호기를 시작으로 국내 원전 사이클이 시작될 공산이 크다는 것이다.
올 상반기 내 발표가 예상되는 제 11차 전력 수급 기본계획에 신규 원전을 언급할 가능성이 높게 전망되고 있다.
10차 계획 기준 2036년 원전 발전 비중 목표는 34.6%로 대폭 증가했으나 설비 용량은 22% 수준으로 추정되기 때문이다.
즉, 원전 비중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11차 전기본에 최소 4기의 대형 원전 또는 SMR 관련 내용이 포함될 수 있다.
더불어, 체코와 폴란드의 원전 최종 사업자 선정까지 코앞으로 다가왔다.
만약 한수원이 수주할 경우 해외 매출 확장까지 더해지며 비에이치아이의 펀더멘털은 대폭 강화될 전망이다.
한제윤 한제윤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