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지만, 목표주가를 52,000원으로 11.9% 하향 조정한다. 투자의견 조정은 24/25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각각 26.6%/30.7% 하향 조정한데 기인하고, 영업이익 추정치는 컨센서스 대비 약 20% 낮은 수준이다. 실적 추정은 2024E 예상 방영 에피소드 수를 280화에서 264화로 변경하고, 24년 OTT로 판매되는 콘텐츠의 수익성이 23년과 유사할 것이라고 반영했다. 향후 주가 상승 요소는 ① 해외 향 작품 제작 발표 (미국/일본), ② 캡티브 채널의 드라마 방영 증가 (주 2편 → 3편) ③ 중국 판매 재개 여부다. 상반기까지는 실적 개선 가능성이 제한적이나, 작품이 늘어나는 하반기부터는 기대해 볼 만하다.
■ Valuation: DCF→EV/EBITDA 변경, 장기적으로 현금 창출 향상 기대
목표가 산정을 위한 Valuation 방법을 DCF에서 EV/EBITDA로 변경한다. 스튜디오드래곤은 ①2023년 처음으로 잉여 현금을 창출(23년 Free Cash Flow 420억원)하면서 EBITDA 숫자의 실적 가시성이 높아졌고, ② 콘텐츠를 자산화하는 특성 상 EBITDA가 현 시점을 가장 빠르게 반영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목표주가는 2024E EBITDA 2,430억원에 타깃 멀티플 6.4배를 적용했는데, 타깃 멀티플은 글로벌 PEER의 평균 수치다. 그럼에도 스튜디오드래곤은 계속해서 EBITDA와 FCF 간극을 좁혀야 한다. 이를 위해선 Capex 지출이 없는 매출 비중이 커져야 하는데 장기적으로 구작 판매 비중이 늘어나며 현금 창출 능력이 개선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