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상반기 KB부동산에서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한 단지는 어디였을까요? 1위는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헬리오시티’였습니다. 그 뒤를 이어 ‘리센츠’, ‘올림픽파크포레온’, ‘파크리오’, ‘잠실엘스’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지역별로는 상위 10개 단지 중 무려 6곳이 송파구에 몰려 있었고, 강동구 2곳(‘올림픽파크포레온’, ‘고덕그라시움’), 서초구 1곳(‘래미안원베일리’), 마포구 1곳(‘마포래미안푸르지오’)이 포함돼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결과는 최근 실수요자가 송파구에 높은 선호도를 지녔음을 명확히 보여주는데요. 송파구는 강남과 가까워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으면서도, 서초구나 강남구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집값 부담이 낮은 편입니다. 그뿐 아니라 우수한 학군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 편리한 대중교통망을 고루 갖춰 실수요자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상위 10개 단지는 모두 1,000세대 이상의 대단지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헬리오시티 9,510세대, 올림픽파크포레온 12,032세대, 파크리오 6,864세대 등은 국내 최대 단지 규모를 자랑합니다.
이들은 대단지인 만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며, 안정적인 관리와 시세 유지에 유리하다는 점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큰 매력으로 작용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