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도 NXT 주문 오류 발생…투자자 불만 확산(종합)

2025.04.18 09:48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미래에셋증권도 NXT 주문 오류 발생…투자자 불만 확산(종합)



(서울=연합인포맥스) 이규선 기자 = 미래에셋증권에서 증시 매매 주문 처리가 지연돼 투자자 불만이 확산하고 있다.

1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날 미래에셋증권에서 주문 지연 현상이 발생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이날 아침 공지를 통해 "금일 넥스트레이드(NXT) 프리마켓 시간대 중 일부 주문이 지연되어 주문 후 체결내역을 꼭 재확인해 달라"고 안내했다.

회사 측은 "현재 신규 주문은 정상으로 처리되고 있으며, 지연된 주문건은 빠른 시간 내에 조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자동주문의 경우 계좌 잔고 상황에 따라 주문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수 있어 주문처리내역을 반드시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그러나 지연된 주문 건은 아직 처리되지 않아 투자자들의 불만은 고조되고 있다.

프리마켓에서 매매 주문을 걸어놓은 것은 오류가 지속되는 상황이다. 매도 주문을 취소한 이후에도 매도 주문 가능 수량이 0으로 표시돼 매도를 하지 못해 고점 매도에 실패하거나 주문 정정이 거부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예수금이 묶여 출금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 일부 투자자들은 주문 취소 후에도 자금이 즉시 반영되지 않아 다른 종목 매수에 차질을 빚고 있다고 호소했다.

최근 키움증권에서도 매매 지연이 발생한 데 이어 미래에셋증권에서도 거래 지연이 나타나 증권사 거래 시스템의 불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kslee2@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규선

이규선

돈 버는 증권 정보 더 보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