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 터보 가솔린 벌써.. 1년..
현재 제네시스 GV80을 운행 중이다. 이제 1년 3개월 지났고, 약 2.5만 km를 달렸다. GV80에 대한 평가는 꽤나 극과 극으로 갈리는 편이다. 국산차라는 이유만으로 평가절하해버리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수입중고차를 사느니 GV80을 적당한 옵션으로 구입해서 프리미엄 브랜드의 가치를 누리는 게 낫다는 사람도 있다.
읽는시간 4분
제네시스 GV80
3.5 터보 가솔린 벌써.. 1년..
현재 제네시스 GV80을 운행 중이다. 이제 1년 3개월 지났고, 약 2.5만 km를 달렸다. GV80에 대한 평가는 꽤나 극과 극으로 갈리는 편이다. 국산차라는 이유만으로 평가절하해버리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수입중고차를 사느니 GV80을 적당한 옵션으로 구입해서 프리미엄 브랜드의 가치를 누리는 게 낫다는 사람도 있다.
사실 난 후자에 가까웠는데.. 최근 들어 계속해서 전자의 의견으로 서서히 마음이 바뀌어 가고 있는 것 같다. 물론 너무나도 좋은 자동차다.
내외부 모두 흠잡을 데 없이 깔끔하고 럭셔리한 디자인은 그 어떤 수입차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만족감이 높다. 특히 조금은 독특한 GV80만의 하차감이 있는데,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전혀 없는 사람도 한번씩 눈길을 주게 되는 마성의 매력이 느껴지는 럭셔리한 디자인이 단연 압권이다.
특히 주차를 하고 내릴 때마다, 주차되어 있는 차에 올라탈 때마다, 그렇게 매일 내 차를 볼 때마다 디자인의 만족감에서 오는 희열이 상당히 짜릿하다. 한데 얼마 전에, 지인의 BMW X7을 잠깐 타봤는데... 솔직히 놀랐다. 좀 많이 놀랐다. 디자인이나 기능, 옵션 등 여러 가지는 다 차치하고서라도.. 승차감 하나만큼은 정말 엄지 척이었다.
그날부터였다. 수입중고차 중에서 X7을 여기저기서 알아보기 시작했다. 특히 중고차가격을 구체적으로 시세조회를 할 수 있는 플랫폼 위주로 확인해 보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KB차차차를 추천하고 싶다.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모두를 지원하는데, 잠깐씩 짬이 날 때마다 중고차 시세조회를 하기에는 앱 사용이 상당히 편했다. 수입중고차 가격 및 시세조회 / 내차 판매를 위한 중고차시세조회 및 중고차매매를 생각 중이라면 아래 내용을 통해 하나씩같이 살펴보시기 바란다.
Part 01. 내차고 등록
우선 내 차를 제값에 팔기 위한 첫 과정으로, 내차고 등록을 한다. KB차차차 앱의 첫 화면에서, 아래 경로를 통해 실제 내 차를 등록하면 된다.
홈 화면 → 우측 상단 자동차 아이콘 → 차량번호 기입 → 네(계속 진행) → 소유주 명 입력 → 등록 완료
주행거리를 제외한 사실상 거의 모든 정보가 동기화되는 걸 알 수 있다. 모델명, 세부등급, 최초 등록일, 제조국, 제조일자, 이력, 최초 등록 신차가격, 운행 기간, 사고이력, 리콜 정보, 심지어 자동차 검사 예정일까지 알 수 있다.
이렇게 차량 번호와 실소유주 이름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내차고 등록 과정은 끝이다. 너무나도 간단했다. 한데 더 재미있는 건 이제부터다. 방금 전 등록한 내차고를 통해 중고차 매매 및 중고차 시세조회 대비 가격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까지 쉽게 파악해 볼 수 있다.
현재 내 차를 중고차매매로 판매할 때의 시세를 볼 수 있고, 해당 가격이 신차대비 어느 정도 비율인지가 확인된다. 쉽게 말해서 신차였을 때보다 얼마만큼의 감가가 반영되었는지를 투명하게 볼 수 있다는 뜻이다.
이때, 감가의 주요 원인들에 대한 상황까지 파악된다. 주행거리와 색상인기도, 판매 인기도를 보여주는데 다행히도 내 차는 아직까지는 모두 '보통'으로 표기되고 있다.
또한, 중고차 시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기간'에 따른 자동차 감가상각비를 구체적인 숫자로 표기해 주기 때문에 중고차 매매를 언제쯤 할지에 대한 계획을 잡아볼 수도 있다.
물론 KB차차차 내에서 바로 '내차팔기 신청하기' 기능을 통해 빠르고 신속하게 중고차매매를 할 수 있다.
Part 02. 팔아줘차차차
이제 내차고에 등록한 정보를 바탕으로, 실제 중고차매매를 진행한다. '팔아줘차차차' 기능으로 진입해서 다시 한번 차량 번호와 소유주를 확인하면, 내 차에 대한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불러온다.
비슷한 모델이 최근에 얼마에 판매됐는지를 볼 수 있고, 이어서 '내 차 견적 받기'를 누르고, '주행거리 / 주요 옵션 / 판매 지역 / 사고 정보 / 차량 상태'등 실제 판매에 필요한 구체적인 정보를 기입한다.
참고로 렌트/리스 차량은 팔아줘 차차차 진행을 할 수 없어서, 장기렌트 중인 GV80이 아니라 아내가 타고 있는 내 명의의 레이 차량의 중고차 시세조회 및 매매를 진행해 봤다.
이제 정면과 후면, 계기판까지. 딱 3장의 사진만 올리면 된다. 그럼 그 즉시, KB차차차에서 엄선한 슈퍼딜러 4백여 명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다. 자체적으로 엄선한 슈퍼딜러가 무려 400여 명인데, 그렇기 때문에 찔러보기 식의 부정확한 입찰 정보가 아닌 정확한 중고차시세를 제시하는 투명한 경매를 진행할 수 있다.
365일 24시간 내내 진행되는 경매는 언제는 스마트폰에서 KB차차차 앱을 통해 실시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반드시 확인된 중고차시세와 100% 똑같은 가격으로 판매되지는 않는다. 실제 진행하는 과정에서 차량 상태가 다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에 확인해 본 중고차시세조회 대비 낮게 진행될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이렇게 수입중고차로 기변을 할까 말까 하는 시점에 사용해 본 KB차차차 앱은 여러가지로 내 마음에 쏙 들었다. 내차고 등록과 함께 제공되는 다양한 정보들은 모두 실용적이었고, 신속하고 정확한 견적을 받아 진행할 수 있는 중고차매매 과정까지. 모두 다 고객 입장을 적극 배려하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이제 국산차, 수입차중고 모두 다 객관적인 중고차시세조회를 해보고 싶다면 KB차차차를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 막막하게만 느껴지던 중고차매매, 가격에 대한 정보가 투명하게 보일 수 있을 것이다.
출처: 세수하면이병헌
https://blog.naver.com/supapa13/223162568675
금융용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