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쇼피파이, 아마존과 제휴 소식에 주가 10%↑

23.09.01
읽는시간 0

캐나다 오타와에 있는 쇼피파이 본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뉴욕=연합인포맥스) 윤영숙 특파원 = 전자상거래 기업인 쇼피파이(NYS:SHOP)의 주가가 회사가 아마존닷컴(NAS:AMZN)과 제휴했다는 소식에 10% 이상 올랐다.

3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쇼피파이는 아마존의 '바이 위드 프라임'(Buy With Prime)을 자사 판매자들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판매자들은 아마존 프라임 로고를 추가할 수 있으며, 고객들에게 아마존의 빠른 배송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마존 프라임 회원들도 아마존 계정을 이용해 물건 구매를 할 수 있다.

아마존은 지난해 4월 '바이 위드 프라임'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는 프라임 고객이 아마존이 아닌 판매자 사이트에서 직접 물품을 구매할 수 있고, 이 경우 아마존에서 구매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배송, 결제, 반품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애널리스트들은 해당 프로그램이 아마존에 35억달러가량의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아마존은 우선은 일부 쇼피파이 판매자들만이 초대받아 사용할 수 있지만, 9월 말까지 아마존 물류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쇼피파이 판매자에게 서비스가 개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 동부시간 오후 2시 28분 현재 쇼피파이의 주가는 해당 소식에 10.38% 오른 66.24달러를 기록 중이다.

아마존의 주가도 전날보다 2.42% 오른 138.34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ysyoon@yna.co.kr

윤영숙

윤영숙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