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SK에코플랜트가 한국환경공단과 중장기 협력을 강화한다.
SK에코플랜트는 서울 종로구 수송동 SK에코플랜트 본사에서 한국환경공단과 ESG 경영실천 및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국내 환경분야 중소기업의 매출 확대와 ESG경영 확산 등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SK에코플랜트는 환경시설관리㈜ 등 주요 환경자회사들과 함께 공동기술개발∙판로확장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한국환경공단은 보유하고 있는 환경사업 역량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협력 활성화 지원∙홍보 등의 역할을 맡는다.
SK에코플랜트는 최근 들어 환경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강화하고 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지난 1월 환경부 새해 업무보고에 환경업계를 대표해 참석했으며 4월에는 한국환경산업협회장으로 선임됐다.
양사는 오는 10월 한국환경공단 산하 국가물산업클러스터의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물산업 관련 우수제품 및 기술에 대한 구매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환경분야 대표 공공기관인 한국환경공단과 힘을 합쳐 환경분야 중소기업들과의 상생협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SK에코플랜트는 5일 서울 종로구 수송동 SK에코플랜트 본사에서 한국환경공단과 ESG 경영실천 및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오른쪽),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왼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출처: SK에코플랜트]
spnam@yna.co.kr
남승표
spnam@yna.co.kr
금융용어사전
금융용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