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리사 수 AMD 대표 " 새로운 AI 수요 매출로 이어져"

23.09.06
읽는시간 0

(뉴욕=연합인포맥스) 배수연 특파원= 미국의 그래픽처리장치(GPU) 전문 반도체 기업 가운데 하나인 AMD(NAS:AMD)가 인공지능(AI) 분야에서 실적이 약진할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마켓워치가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투자전문 매체인 마켓워치에 따르면 AMD(NAS:AMD)의 최고경영자(CEO)인 리사 수는 전날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골드만삭스의 투자자 회의에 참석해서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지난 30일 동안 우리는 (AI 부문에 대한) 참여가 지속적으로 가속화되는 것을 확인했으며 이러한 참여 중 상당수가 고객 몰입(customer commitments)으로 전환돼 정말 기쁘다"고 강조했다.

고객 몰입(customer commitments)은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그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유지하는 것을 일컫는다. 이는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성장 가능성을 높이고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강점이 있다. 고객 커밋먼트에는 감정적 커밋먼트, 지속적 커밋먼트, 규범적 커밋먼트 등이 있다.

그는 회사의 최고 사양 AI 칩에 대한 높은 관심이 매출로 전환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마지막 실적 보고 이후 지난 30일 동안 이러한 참여가 지속적으로 가속화됐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의 데이터 센터 사업은 올해 하반기에 매우 강한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엔비디아(NAS:NVDA)는 지난 3월에 새로운 AI 칩을 출시했고 AMD(NAS:AMD)는 넉 달 늦은 7월에 AI 관련 칩을 출시했다.

AMD(NAS:AMD) 주가는 올해 들어 70% 이상 상승했고, 엔비디아(NAS:NVDA)주가는 같은 기간 230% 이상 폭등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같은 기간 46% 상승했고 스탠더드앤드푸어스( S&P) 500 지수는 17% 상승했다. 기술주 비중이 큰 나스닥종합지수는 34% 올랐다.

AMD(NAS:AMD)는 이날 뉴욕증시 개장 전 거래에서 약보합 수준인 110달러 언저리에서 거래되고 있다.

관련종목: S&P 500(SPI:SPX),나스닥 종합(NAS:IXIC),AMD(NAS:AMD),엔비디아(NAS:NVDA)

neo@yna.co.kr

배수연

배수연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