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전문가 "뉴욕증시 기술적 신호에도 빨간불…추가 조정 가능성"

23.09.08.
읽는시간 0

뉴욕 맨해튼 월스트리트

연합뉴스 자료사진

매그니피센트7·VIX 등 주시

(뉴욕=연합인포맥스) 임하람 특파원 = 뉴욕증시의 기술적 부문에서도 조정의 신호가 관측된다는 분석이 나왔다. 전문가들은 최근 뉴욕증시의 벤치마크 지수나 개별 종목들의 주가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고 진단했다.

7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방송 CNBC에 따르면 전일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50일 이동평균선을 하회하는 수준인 4,465.48에서 마감했다.

CNBC는 벤치마크 지수가 50일 이평선을 하회하는 것은 단기간 주가가 하락할 수 있다는 경고 신호라고 전했다.

특히 시장의 변동성이 큰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는 트레이더들이 포지션의 리스크를 줄이면서 추세적인 하락세가 펼쳐질 수 있다.

뉴욕증시의 7대 대장주인 '매그니피센트 7(magnificent 7)' 개별 종목들의 주가 흐름도 우려스럽다.

전일 애플의 주가는 3.5% 하락하며 약 한 달 만에 최악의 성적을 기록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테슬라, 알파벳, 메타 플랫폼스의 주가 흐름도 좋지 않다.

이 종목들은 올해 내내 뉴욕증시의 강세를 주도해 온 종목들이다.

한편 월가의 '공포 지수'로 불리는 시카고옵션거래소의 변동성 지수(VIX)는 현재 15선에서 등락하고 있다.

이는 장기 평균치인 20을 하회하는 수준이다. 만약 VIX가 평균치 수준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주식 시장이 추가로 조정을 받을 수 있다는 분석도 나왔다.

데이터트랙 리서치의 공동 창립자인 니콜라스 콜라스는 "현재 시장에는 VIX가 장기평균 수준인 20으로 올라갈 만한 불확실성이 충분한 것으로 보인다"며 "이는 주가를 약 5%포인트 가량 낮출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 종목: 애플(NAS:AAPL), 마이크로소프트(NAS:MSFT), 엔비디아(NAS:NVDA), 테슬라(NAS:TSLA), 알파벳(NAS:GOOGL), 메타 플랫폼스(NAS:META)

hrlim@yna.co.kr

임하람

임하람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