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월가 억만장자 "더 많은 美기업, 디폴트 위기에 빠질 것"

23.09.08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금리 인상으로 앞으로 더 많은 미국 기업이 디폴트(채무불이행) 위기에 빠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7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미국 월가의 억만장자 투자자인 하워드 마크스 오크트리 캐피털 매니지먼트 공동 창립자는 최근 인터뷰에서 "좋은 목적을 가졌다고 하더라도 지금은 자금을 조달하기 어려운 환경"이라며 "명백하게도 많은 기업이 (채무 이행에) 실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준이 지난해부터 공격적인 금리 인상에 나서면서 고금리 부담에 미국 내 디폴트를 신청한 기업 수는 13개월 연속 상승세를 보였다.

마크스 창립자는 인플레이션이 연준의 목표치인 2%에 달성하더라도 다시 2009~20201년처럼 금리가 제로 수준으로 떨어지는 '값싼 돈의 시대'로 돌아가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13년 동안 매일 아드레날린 주사를 맞은 채로는 살 수 없다"며 "연준이 확장적이거나 제한적이지 않은 중립적 통화정책으로 돌아간 것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연준이 인플레이션과의 전쟁을 끝내고 나면 기준금리를 2~4% 수준에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jykim@yna.co.kr

김지연

김지연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