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구글, 채용 조직 인력 감축…비용 절감 일환"

23.09.14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홍예나 기자 = 구글(NAS:GOOGL)이 향후 몇분기 간의 고용 축소 계획의 일환으로 글로벌 채용 조직에서 수백 명을 해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구글의 채용 담당 부사장인 브라이언 옹은 화상회의에서 직원들에게 "안타깝게도 채용 조직 규모를 대폭 축소해야 한다"고 말했다.

옹 부사장은 "이는 쉬운 결정이 아니었고 분명 우리 중 누구도 올해 다시 하고 싶었던 대화가 아니다"라면서도 "(우리가 회사로부터 받은) 향후 몇분기 간 채용 기반을 고려할 때 전반적으로 적절한 일"라고 설명했다. 그는 채용 조직 축소와 관련된 직원들은 13일부터 이메일을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CNBC는 구글 대변인인 커트네이 멘시니의 이메일을 통해 감원 사실을 확인했다고 언급했다.

멘시니 대변인은 "우리는 전반적인 채용 속도를 의미 있게 늦추면서도 최고의 공학 및 기술 인재에는 계속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에 따라 채용 담당자에 대한 요청은 감소했다"며 "효율적 운영을 보장하기 위한 중요한 작업을 계속하기 위해 채용 팀의 규모를 줄이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고 덧붙였다.

지난 1월에도 구글은 정규직의 6% 가까이 되는 1만2천명을 해고한 바 있다. 구글은 지난해부터 비용 절감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ynhong@yna.co.kr

홍예나

홍예나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