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번스타인, Arm, 매도 의견으로 종목 커버 개시…"AI승자 선언은 일러"

23.09.18.
읽는시간 0

Arm 회사 로고

[연합뉴스 자료사진]

(뉴욕=연합인포맥스) 윤영숙 특파원 = 번스테인은 Arm 홀딩스(NAS:ARM)에 대한 종목 커버를 시작하며 투자 의견을 매도에 해당하는 '시장 수익률 하회(underperform)'로 제시했다.

18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번스테인의 사라 루소 애널리스트는 "Arm이 인공지능(AI)의 수혜자가 될 것이라는 기대로 주가에 프리미엄이 더해졌으나, Arm이 AI의 승자라고 선언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말했다.

루소 애널리스트는 회사가 로열티율을 높일 수 있는 능력에 더 보수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며 주가가 더 하락할 여지가 있다고 판단했다.

그는 Arm에 대한 투자 의견을 '시장 수익률 하회'로, 목표 주가를 46달러로 제시했다.

그는 Arm의 장기 로열티 전망에 대해서도 신중을 기했다. 2026회계연도까지 Arm 경영진은 5% 증가를 예상하고 있으나 이에 도달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루소 애널리스트는 "2027회계연도까지 최대 4%까지 증가하는 데 그칠 것이라며 이후에는 완만한 증가세를 보일 여지가 있다"라고 말했다.

미 동부시간 오전 9시 38분 현재 전장보다 6.34% 하락한 56.90달러를 기록 중이다.

ysyoon@yna.co.kr

윤영숙

윤영숙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