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인포맥스
(뉴욕=연합인포맥스) 배수연 특파원= 스트리밍 서비스가 격동의 세월을 관통하는 가운데 월가의 투자금융 회사인 레이몬드 제임스가 월트 디즈니(NYS:DIS)와 워너 브로스 디스커버리(NAS:WBD)에 대한 매수를 권고했다.
18일(현지시간) 투자전문 매체인 배런스에 따르면 레이몬드 제임스의 분석가인 릭 프렌티스는 월트 디즈니(NYS:DIS)와 워너 브로스 디스커버리(NAS:WBD)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시장 수익률 상회'등급을 부였다.
그는 월트 디즈니(NYS:DIS)에 대한 목표주가는 97달러를 제시했고 워너 브로스 디스커버리(NAS:WBD)에 대한 목표주가는 19달러로 잡았다.
그는 스트리밍 비즈니스가 기존 TV와 다르다는 사실을 배워야만 했던 이들 회사가 몇 년 동안 힘든 시간을 보낸 후 앞으로는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면서 투자할 만큼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몇 분기 동안 업계에 대한 투자심리가 상당히 부정적이었지만 예상되는 현금 흐름 증가는 매력적이다"면서 "특히 밸류에이션이 크게 하락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미디어 부문에서 매력적인 주주 수익 기회가 있다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월트 디즈니(NYS:DIS)는 서비스를 번들링하여 계정당 평균 수익을 높이고 이탈률을 낮추며 가격 결정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마블, 스타워즈, 픽사 등을 포함해 회사가 보유한 지적 재산이 모든 사업 부문을 추진하는 데 계속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또 "워너 브로스 디스커버리(NAS:WBD)는 워너사와 디스크버리사의 합병이 두 개의 보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합하고 추가적인 규모의 경제를 창출했다고 믿으며 더 나은 가입자 확보, 더 낮은 이탈률 및 더
강력한 가격 결정력을 이끌어 낼 것으로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월트 디즈니(NYS:DIS)는 이날 뉴욕증시에서 오전 10시8분 현재 0.3% 하락한 85달러 언저리에서 거래되고 있고 워너 브로스 디스커버리(NAS:WBD)는 2% 하락한 11.60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관련종목: 월트 디즈니(NYS:DIS),워너 브로스 디스커버리(NAS:WBD),파라마운트 글로벌 B(NAS:PARA)
neo@yna.co.kr
배수연
neo@yna.co.kr
금융용어사전
금융용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