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트루이스트, 카니발·로열 캐러비언 투자 의견 상향

23.09.20
읽는시간 0

카니발 매직 크루즈

[연합뉴스 자료사진]

(뉴욕=연합인포맥스) 윤영숙 특파원 = 트루이스트 애널리스트들이 카니발(NYS:CCL)과 로열 캐리비언 크루즈(NYS:RCL)에 대한 투자 의견을 각각 상향했다.

19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트루이스트는 카니발에 대한 투자 의견을 '매도(Sell)'에서 '보유(Hold)'로, 로열 캐리비언의 투자 의견은 '보유(Hold)'에서 '매수(Buy)'로 올렸다.

크루즈 관련주는 국제 여행 수요 급증으로 코로나19 이후 올해 상반기까지 빠르게 회복했다.

올해 상반기에만 카니발의 주가는 134% 올랐고, 로열 캐러비언의 주가는 110% 상승했다. 노르웨이지언 크루즈 라인 홀딩스 (NYS:NCLH)의 주가는 78% 올랐다.

트루이스트는 크루즈 관련주가 과도하게 올랐다며 지난 7월에 해당 섹터에 대한 투자 의견을 '중립'으로 하향했다.

크루즈 관련주들은 실제 7월을 정점으로 하락했다. 로열 캐러비언의 주가가 이후 15%가량 하락했고, 카니발의 주가가 23% 떨어졌다. 노르웨이지언 크루즈의 주가는 같은 기간 25% 밀렸다.

트루이스트 애널리스트들은 최근의 주가 하락이 충분히 이뤄졌다며 올해와 내년 크루즈 여행 예약과 가격 추세가 이례적으로 강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투자 의견을 조정했다.

이들은 "앞으로의 강한 추세와 주가 하락으로 해당 섹터가 다시 긍정적으로 보일 것"이라며 "강세 추세로 돌아가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로열 캐러비언의 목표주가는 기존 115달러에서 137달러로 상향했다. 한편, 노르웨이지언 크루즈에 대한 등급은 '보유'로 유지했다.

ysyoon@yna.co.kr

윤영숙

윤영숙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