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미 8월 기존주택판매 0.7% 감소…집값은 계속 올라

23.09.22
읽는시간 0

미국 버지니아주의 한 주택앞에 매매 간판이 붙어있다.

연합뉴스 자료 사진

(뉴욕=연합인포맥스) 정선영 특파원 = 미국 기존주택 판매가 지난 1월 이후 가장 둔화됐다.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R)는 21일(현지시간) 8월 기존주택 판매(계절 조정치)가 전월대비 0.7% 감소한 연율 404만채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집계한 전문가 예상치 410만채를 밑도는 수준이다.

기존주택 판매는 전년대비로는 15.3% 감소했다.

기존주택 중간가격은 전년대비 3.9% 오른 40만7천100달러를 기록했다.

미국 전역에서 가격이 올랐다.

중간가격은 석 달 연속 40만달러를 웃돌았다.

8월말 시장에 나와 있는 주택 재고는 110만채로 전월보다 0.9% 감소했다. 월간 판매 속도 기준 재고는 3.3개월치를 기록했다.

미국 4대 주요 지역에서 볼 때 중서부는 판매가 개선됐고, 북동부는 변화가 없었다. 그러나 남부와 서부는 감소했다.

로렌스 윤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주택 판매는 몇 달 동안 의미있게 오르지도 떨어지지도 않으면서 안정돼왔다"며 "모기지 금리 변화가 단기적으로 큰 영향을 줬고, 고용 증가세가 꾸준하게, 장기적으로는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주택 가격은 낮은 주택 판매에도 계속 더 높아지고 있다"며 "주택가격 상승세를 완화하려면 공급이 기본적으로 두 배는 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syjung@yna.co.kr

정선영

정선영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