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中 부동산 개발사 헝다, 홍콩서 주식 거래 정지(상보)

23.09.28.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중국 부동산 개발사 헝다(恒大·에버그란데)(HKS:3333) 주식이 홍콩 증시에서 거래 정지됐다.

28일 다우존스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홍콩증권거래소는 이날 이같이 밝혔다. 계열사인 헝다 부동산 서비스, 헝다 신에너지 자동차까지 모두 거래 정지됐다고 전했다.

홍콩거래소는 거래 정지의 이유를 밝히지 않았다. 다만, 헝다를 둘러싼 잡음은 최근 상당히 많았다.

전일에는 외신들이 헝다의 창업자인 쉬자인(許家印, Hui Ka Yan) 회장이 구금돼 경찰의 감시를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샤하이쥔 전 헝다 최고경영자(CEO)와 판다롱 전 최고재무책임자(CFO)도 중국 당국에 구속된 것으로 알려졌다.

헝다는 지난 25일 만기가 도래한 40억위안(약 7천335억원) 규모의 위안화 채권 원리금을 상환하지 못했다. 자회사인 헝다부동산이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어 신규 채권발행 요건을 갖출 수 없는 상황에 놓이기도 했다.

전 거래일 헝다 주가는 0.320홍콩달러에 장을 마쳤다. 헝다 주식은 작년 3월에 거래가 중단됐다가 지난 8월 28일에 거래가 재개됐다. 거래가 다시 시작되고 하루 만에 80%가량의 주가 폭락을 겪었다.

jhlee2@yna.co.kr

이재헌

이재헌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