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빌 애크먼 "10년물 금리 5%까지 오를 수도"

23.09.29.
읽는시간 0

빌 애크먼 퍼싱 스퀘어 캐피털 CEO

[연합뉴스 자료사진]

(뉴욕=연합인포맥스) 윤영숙 특파원 = 억만장자 헤지펀드 매니저 빌 애크먼이 장기 국채금리가 단기적으로 끈질긴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5%까지 오를 수 있다고 내다봤다.

애크먼은 28일(현지시간) 늦게 CNBC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30년물 금리가 5% 저항선을 넘어서는 것을 봐도 놀랍지 않으며, 10년물 금리는 5%로 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퍼싱 스퀘어 캐피털 매니지먼트의 최고경영자(CEO)인 애크먼은 강한 노동시장과 높은 에너지 가격으로 인해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인플레이션을 2%의 목표치로 되돌릴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가 다른 세계에 있다고 본다"라며 "당신은 4%가 매우 높은 금리로 들리는 세대에 있다. (하지만) 역사적으로 이는 매우 낮은 금리다"라고 말했다.

10년물 국채금리는 이번 주 15년 만에 최고치인 4.65%를 넘어섰고, 30년물 국채금리는 4.71% 근방에서 거래되고 있다.

애크먼은 30년물 국채를 매입하는 것은 인플레이션이 수익률을 잠식하는 상황에서 자금을 오랫동안 가둬둘 가치가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우리는 여전히 강하고, 인플레이션이 3.5%, 4%로 지속적인 수준을 유지하는 경제를 갖고 있다"라며 "우리는 기본적으로 이 정부와 30년 계약을 체결할 만큼 충분히 보수를 받지 못하고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ysyoon@yna.co.kr

윤영숙

윤영숙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