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배수연 특파원= 미국의 반도체 기업인 인텔(NAS:INTC)의 주가가 4일(현지시간) 뉴욕증시 개장 전 거래에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인텔(NAS:INTC)이 프로그램 가능 반도체(programmable-chips ) 부문을 분사시켜 기업공개시장(IPO)을 통해 자금을 조달할 것이라고 밝히면서다.
투자전문 매체인 배런스에 따르면 인텔은 이를 통해 경쟁사인 엔비디아(NAS:NVDA) 등 다른 반도체 제조사들과 맞서기 위한 자금 수십억 달러를 조달할 수 있을 것으로 초기 단계부터 추정됐다.
인텔은 향후 2~3년에 걸쳐 프로그래밍 가능 솔루션 부문의 IPO를 준비할 예정이다.
오펜하이머의 분석가인 릭 샤퍼는 해당 사업부의 연간 매출 20억 달러를 기준으로 현재 약 160억 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인텔(NAS:INTC)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목표주가 없이 '시장 동일 수익'을 제시했다.
한편 프로그래밍 가능 반도체(Programmable chips)는 일반적인 반도체와 달리,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프로그래밍해 사용할 수 있다. 이런 반도체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며, 데이터 암호화부터 5G 무선 통신 장비에 이르기까지 적용된다.
인텔은 이날 뉴욕증시 개장 전 거래에서 한때 2% 이상 오른 36달러 언저리에서 거래됐다.
neo@yna.co.kr
배수연
neo@yna.co.kr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금융용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