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대한주택건설협회, 중소·지방 주택업체 정상화 방안 정부 건의

24.01.17
읽는시간 0

"조금 더 과감하고 선제적인 조치 필요"

정원주 대한주택건설협회장

[출처: 연합뉴스 자료 사진]

(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대한주택건설협회가 중소·지방 주택건설사의 정상화를 위해서는 조금 더 과감하고 선제적인 조치가 필요하다며 34개 과제를 정부에 건의했다.

주건협은 지난 10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국민 주거안정을 위한 주택공급 확대 및 건설경기 보완방안'이 고사위기에 직면한 중소·지방주택업체의 정상화 해법이 될 수 있도록 종합건의서를 대통령실,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 금융위위원회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주건협은 정부의 주택공급확대방안을 환영하면서도 정책효과의 따뜻한 온기가 지방 주택시장 및 중소주택업체에까지 전해지려면 법령 개정 등 조속한 후속조치와 함께 실효성 있는 세부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건의서 전달 취지를 설명했다.

협회는 거래량 회복 기미를 보이던 수도권과 광역시 주택시장도 작년 하반기부터 다시 하락세로 전환됐으며, 특히 기타 지방은 분양실적이 절반 이하로 크게 감소했음에도 미분양주택 적체가 장기화하면서 주택구매심리 위축이 심각하다고 우려했다.

정원주 주건협 회장은 "국가경제에 차지하는 비중이 큰 주택건설업이 대내외 경제여건 악화에 따른 유동성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지역경제활력 제고 및 국민 주거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주택업계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spnam@yna.co.kr

남승표

남승표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