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현대건설이 창립 77주년을 맞이해 헤리티지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1947년 5월 25일 설립된 현대건설은 이달 25일로 창립 77주년이 된다. 이번 헤리티지 캠페인 영상은 이를 기념해 24일부터 현대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영상에서는 현대건설 창립연도와 같은 해 미국 보스턴 마라톤 대회에서 세계 신기록을 세운 서윤복 선수, 1958년에 있었던 인공위성 발사와 현대건설의 한강 인도교 복구공사 등 주요한 역사적 사실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정주영 선대회장의 '나의 경영철학'을 주제로 한 특강 멘트도 육성으로 접할 수 있고 대한민국 최초 해외건설 진출, 국토의 1%를 넓혔던 서산 간척공사 등 77년의 역사에 담긴 현대건설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현대건설은 캠페인 영상 외에 댓글 달기 등 시청자가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77명을 추첨, 경품도 증정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많은 기업들이 레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헤리티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지만 오랜 전통성에 그 기업만의 스토리가 덧입혀질 때 진정한 헤리티지가 전달된다"며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성장을 견인한 현대건설의 역사와 '새로운 가능성을 향한 도전'을 강조한 고(故) 정주영 선대회장의 창업정신을 함께 표현해 그 울림을 보다 깊이 있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출처: 현대건설]
spnam@yna.co.kr
남승표
spnam@yna.co.kr
금융용어사전
금융용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