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日 닛케이, 美 기술주 약세에 2%대 급락 출발

24.07.25.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25일 일본 증시는 미국 기술주 하락에 2%대 급락세로 장을 출발했다.

오전 9시 19분 현재 대형 수출주 중심의 닛케이225 지수는 전일 대비 922.26포인트(2.36%) 하락한 38,232.59에 거래됐다.

도쿄증시 1부를 모두 반영한 토픽스 지수는 54.10포인트(1.94%) 하락한 2,739.02을 나타냈다.

주요 지수 모두 개장 초부터 2%대 이상으로 낙폭을 키우며 큰 폭으로 하락했다.

미국 증시에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지수가 3.64% 폭락했으며 올해 들어 하루 최대 낙폭을 기록하면서다.

특히 테슬라가 12.33% 급락하며 기술주 투매 현상이 일어난 영향이 반영됐다.

일본 증시에서도 동경 전기(TSE:8035) 등 반도체 관련주 하락세가 두드러진다.

또한 달러-엔 환율도 153엔 수준으로 밀려나면서 엔화 절상이 두드러지고 있어 수출 관련주가 타격을 받고 있다.

현재 달러-엔 환율은 전일보다 0.08% 내린 153.735엔을 보이고 있다.

syyoon@yna.co.kr

윤시윤

윤시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