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로또 청약'에 대기 110만 넘자 청약홈 시간 연장(상보)

24.07.29
읽는시간 0

동탄 롯데캐슬 무순위 청약은 내일까지 연장

청약홈 홈페이지 대기 화면

[청약홈 홈페이지 캡처]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한국부동산원이 청약홈 홈페이지가 접속자 폭주로 마비되자 청약 시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29일 청약 접수 중인 단지의 청약홈 접수 마감 시간을 기존 오후 5시 30분에서 오후 11시까지로 연장한다고 이날 밝혔다.

또한 이날 접수단지 중 동탄역 롯데캐슬(무순위) 청약접수는 30일까지 하루 연장하기로 했다. 동탄역 롯데캐슬 무순위 청약은 29일~30일 진행된다.

접수 마감 시간 연장은 이날에 한정돼 운영되며, 익일부터는 기존 접수시간(09:00~17:30)과 동일하게 운영될 예정이다.

29일 청약 가능 단지

[한국부동산원 자료 참고]

'로또 청약'으로 불리는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 청약이 같은 날 동시 진행되면서 이날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가 마비됐다.

이날 낮 12시 26분 현재 청약홈 접속 대기자는 117만3천249명, 예상 대기 시간은 325시간 54분으로 안내되기도 했다.

로또 청약으로 꼽히는 서울 서초구 '래미안 원펜타스', 양천구 신정동 '호반써밋 목동', 경기 화성시 '동탄역 롯데캐슬'의 청약이 이날 동시 진행되면서 접속자가 폭주했다.

래미안 원펜타스는 이날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오는 30~31일에는 1순위, 다음 달 1일에는 2순위 청약을 각각 진행한다. 일반 분양 물량은 총 292가구다. 해당 물량은 당첨 시 최대 20억원가량의 시세 차익이 예상된다.

서울 양천구 신정동 '호반써밋 목동'은 계약 취소 주택 2가구 입주자를 모집한다. 특별공급(기관추천) 1가구와 일반공급 1가구로 이날 특별공급을, 30일 일반공급 청약을 각각 진행한다. 주변 시세 대비 5억원가량 저렴하며 서울 거주자만이 청약할 수 있다.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동탄역 롯데캐슬'도 이날 무순위 1가구, 29~30일 계약 취소주택 4가구의 청약을 시작했다.

이 중 1가구 무순위 청약은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 통장 없이도 누구나 청약할 수 있어 대기자가 가장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해당 물량은 시세보다 10억원가량 저렴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부동산원 관계자는 "대기자가 많아 원활한 접속을 위해 시간을 연장했다"라며 "하루에 여러 단지가 몰리면서 접속자가 많아진 것"이라고 말했다.

ysyoon@yna.co.kr

윤영숙

윤영숙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