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심교언 국토연구원장(왼쪽), KAP 한국자산매입 헷지했지 김종구 대표(오른쪽) [출처:한국자산매입]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한국자산매입이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하고 국토연구원에서 주관하는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에서 국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한국자산매입의 안심매입약정 서비스인 '헷지했지'의 성공적인 안착을 반영한 것이다.
헷지했지 서비스는 분양주택에 대한 매수청구권을 통해 청약자들에게 유동성을 제공하고, 주택시장 변동성에 대한 불안을 해소해준다. 분양가에 매입해주는 안심매입약정을 통해 입주시점 또는 처분제한 기간 만료 후 60일 이내에 매수청구권을 행사할 수 있다.
한국자산매입은 인공지능(AI) 기반의 가격 책정 시스템을 통해 지난해 6월 '헷지했지'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출시했고, 7월에는 수도권과 주요 도시에 헷지했지 안심단지 서비스를 등록했다.
한국자산매입은 추후 옵션을 행사한 부동산에 대해서도 안정적으로 시장에 임대주택을 공급하기 위해 많은 기관과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자산매입 김종구 대표는 "앞으로 헷지했지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전국 주요 도시로의 서비스 확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기관투자자와의 공동 투자협약 체결을 통해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주택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ysyoon@yna.co.kr
윤영숙
ysyoon@yna.co.kr
금융용어사전
금융용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