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준 LH 사장 "체감할 정도로 주택공급 속도 낼 것"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영숙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파주운정3 A20블록 본청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공급 촉진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파주운정3 A20블록은 단지 인근에 GTX-A역 개통이 예정돼 서울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서울-문산 고속도로, 자유로 등 인근 고속도로 접근도 용이해 교통망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주택 가격은 전용면적 74㎡ 평형 평균 약 4억2천만원, 84㎡ 평형 평균 약 4억8천만원대이다.
모집 공고 기준 사전청약 물량을 제외한 일반청약 물량은 138세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청약플러스(apply.lh.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이한준 LH 사장은 견본주택 전시관 개관식에 이어 진행된 공공주택 공급촉진 점검 회의에 참석해 본청약 진행 현황과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 추진 현황 등을 점검했다.
LH는 올해 건설형 공공주택 5만호, 신축매입임대 5만호 등 주택시장 안정화를 목표로 지난해보다 대폭 확대된 주택공급 목표를 설정한 바 있다.
이한준 LH 사장은 이날 회의에서 "사전청약으로 공급한 공공주택은 단 하루라도 입주를 앞당길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입주 지연에 따른 분양 가격 상승은 최대한 억제할 것"이라면서, "특히 앞으로 공급하는 수도권 신규 택지의 경우 용적률, 가처분율을 높여 택지비를 낮추고 그 혜택이 국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LH 자료 제공]
ysyoon@yna.co.kr
윤영숙
ysyoon@yna.co.kr
금융용어사전
금융용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