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롯데렌탈, 2천119억원 제3자배정 유증…어피니티와 매각 본계약(종합)

25.02.28
읽는시간 0
롯데렌탈, 2천119억원 제3자배정 유증…어피니티와 매각 본계약(종합)



(서울=연합인포맥스) 정필중 기자 = 롯데렌탈은 2천119억 원을 조달하고자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8일 공시했다.

발행 신주는 726만1천87주로 발행가는 1주당 2만9천180원이다. 신주 배정 대상은 카리나 트랜스포테인션 그룹(Careena Transportation Group Limited)이다. 사모펀드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가 주요 출자자로 참여한 특수목적법인(SPC)이다.

이번 조달자금 중 1천219억 원은 신사업 인프라 구축 및 영업자산 구매에, 나머지 900억 원은 채무상환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렌탈은 "회사의 재무구조 개선, 사채 조기상환에 대비하기 위한 자본금 확보, 회사의 사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신주를 발행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렌탈은 내달 11일 어피니티와 매각계약을 체결한다.

거래 대상은 호텔롯데와 부산롯데호텔이 보유한 롯데렌탈 지분 56.2%이며, 매각 금액은 1조6천억 원이다.

롯데와 어피니티는 지난해 12월 구속력 있는 양해각서를 체결한 이후 약 2달 간의 실사 과정을 거쳤다.

롯데렌탈은 업계 1위로 우수한 수익성을 기록하고 있으나, 롯데 측은 렌탈업의 성격이 그룹의 성장 전략과 맞지 않아 매각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롯데는 추후 그룹의 4대 신성장 동력 주축 중 하나인 모빌리티 분야를 전기차 충전과 자율주행 등 기술 기반 사업을 중심으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는 이번 본계약 체결을 통해 유입된 자금을 호텔롯데와 부산롯데호텔의 재무구조 개선 및 호텔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에 사용할 예정이다.

어피니티 역시 롯데렌탈 인수로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으로서의 성장 발판이 마련됐다.

롯데렌탈

[촬영 안 철 수]







joongjp@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정필중

정필중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