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미디어, 크립토닷컴과 ETP 발행한다…시간외 10% 급등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설립한 트럼프 미디어 앤드 테크놀로지 그룹(NAS:DJT)이 크립토닷컴(Crypto.com)과 협력해 상장지수상품(ETP) 및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하기로 했다.
24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US에 따르면 두 회사는 이 같은 논바인딩 제휴를 맺고 크립토닷컴이 백엔드 기술 인프라, 자산 보관(custody) 솔루션 및 암호화폐 공급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크립토닷컴의 계열사인 '브로커-딜러(broker-dealer)'가 ETF 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해당 투자 상품들은 규제 당국의 승인을 기다리는 중으로 올해 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해당 소식에 트럼프 미디어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10% 이상 급등했다.
미 동부 시간 기준 오후 6시 20분 현재 트럼프 미디어 주가는 10.66% 급등한 23.2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정규 거래에서 트럼프 미디어는 전일 대비 3.75% 상승한 21.01달러에 마감했다.
이번 ETP는 암호화폐뿐만 아니라 에너지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부문의 증권도 포함된다.
또 비트코인과 크로노스 같은 자산으로 구성된 암호화폐 ETF 바스켓도 출시될 예정이다.
데빈 누네스 트럼프 미디어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는 미국 경제를 지원하는 혁신적인 투자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미디어는 트럼프 대통령이 소통 창구로 자주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트루스 소셜(Truth social)' 운영사이기도 하다.
syyoon@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