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현대건설, 핀란드·슬로베니아 신규 원전 기술타당성 조사

25.04.14.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현대건설[000720]이 핀란드와 슬로베니아 원전 기술타당성 조사를 수주해 유럽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현대건설은 14일 핀란드 신규 원전 건설의 사전업무착수계약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핀란드 국영 에너지 기업 포툼은 현대건설·웨스팅하우스 컨소시엄을 포함한 3개사를 사전착수계약 대상자로 선정, 신규 원전 건설 사업에 필요한 심층 조사를 이어가기로 했다.

현대건설·웨스팅하우스 컨소시엄은 기술 성숙도를 평가하고, 인허가 등을 검토한다.

현대건설은 웨스팅하우스와 슬로베니아 원전 사업에도 참여한다.

현대건설·웨스팅하우스 컨소시엄은 슬로베니아 크르슈코 신규 원전 1기 건설 프로젝트 최종 공급사 후보로 선정, 기술 타당성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건설·웨스팅하우스 컨소시엄은 대형 원전 'AP1000' 원자로 배치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올해 3분기까지 수행한다.

이는 프로젝트 초기의 핵심 단계로, 이번 조사로 공사 입찰에서 경쟁우위를 선점할 것으로 기대됐다.

현대건설은 원전 확대를 위해 조직 개편에 나선데 이어, 원전 경력 인재 확충에도 나섰다.

현대건설은 대형원전·소형모듈원전(SMR) 등 원자력 부문 수행과 연구·개발(R&D) 인력, 신재생에너지 인력 등 채용을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출처 : 현대건설]

kphong@yna.co.kr

홍경표

홍경표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