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대통령실, 부동산 추가 대책에 "대출 규제 상황 지켜볼 것"(종합)

25.07.01
읽는시간 0
대통령실, 부동산 추가 대책에 "대출 규제 상황 지켜볼 것"(종합)



https://tv.naver.com/h/79440138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대통령실은 정부가 추가적인 부동산 대책을 내놓을 것인지 여부와 관련해, 일단 금융당국이 발표한 6·27 대출 규제 조치에 따른 시장 상황을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1일 용산 대통령실 현안브리핑에서 부동산 추가 대책 발표 가능성을 묻는 말에 "조금 더 시장 상황과 여러 상황을 지켜보면서 공급에 대한 요구들이 있어 검토도 있는 모양"이라고 전했다.

강 대변인은 "소통과 조율을 하고 있으며 각 부처 간 논의가 있을 것"이라며 "지금 현재 상태로는 대출 규제에 어떤 흐름이 나타나는 지 좀 지켜보고 자세한 상황이 나타나면 그것에 대한 대응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열린 국무회의에서 "최근 주택, 부동산 문제 때문에 약간의 혼선, 혼란들이 있었다"며 "대한민국의 투자 수단이 주택 또는 부동산으로 한정되다 보니까, 자꾸 주택이 투자수단 또 투기수단이 되면서 주거불안정을 초래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다행히 최근 주식시장, 금융시장이 정상화되면서 대체 투자수단으로 조금씩 자리잡아 가는 것 같다"며 "이 흐름을 잘 유지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 현안 브리핑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이 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무회의 등 현안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5.7.1 hihong@yna.co.kr







jsjeong@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정지서

정지서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