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루시드, 2분기 전기차 판매 6% 증가…'그래비티' 생산 본격화

25.07.03
읽는시간 0
루시드, 2분기 전기차 판매 6% 증가…'그래비티' 생산 본격화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장원 선임기자 = 전기차 제조업체 루시드(NAS:LCID)는 2분기에 사상 최대 분기 판매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미국 현지시각) IT전문 온라인매체 테크 크런치에 따르면, 루시드는 2분기에 총 3천309대의 차량을 인도해 전 분기 대비 6% 증가했다.

같은 기간 루시드는 총 3천863대를 생산해 1분기 생산량 2천212대보다 1천대 가까이 늘어났다.

루시드는 상반기에 총 6천75대를 생산했다.

연간 2만대 생산 목표를 달성하려면 1만4천대를 더 생산해야 한다.

루시드는 목표 달성을 위해 신형 전기 SUV '그래비티(Gravity)'의 생산 확대에 박차를 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모델은 작년 12월부터 생산을 시작했으며 초도 물량은 대부분 임직원과 가족, 지인에게 판매됐다.

마크 빈터호프 루시드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오토모티브 뉴스 인터뷰에서 "그래비티의 일반 소비자 판매 비중은 점차 늘고 있지만 생산 속도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며 "관세 압박과 품질 관리 집중이 주요 원인"이라고 밝힌 바 있다.

루시드는 현재까지 구체적인 모델별 판매 및 생산량은 공개하지 않았으며 다음 달 5일 예정된 실적 발표에서 보다 상세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루시드의 주가 흐름





jang73@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장원

이장원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