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머스크, 아이브스의 테슬라 이사회 제안에 "입 다물라"

25.07.09
읽는시간 0
머스크, 아이브스의 테슬라 이사회 제안에 "입 다물라"



(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테슬라(NAS:TSLA) 강세론자로 알려진 웨드부시증권의 댄 아이브스 애널리스트가 이사회에 권고안들을 제시하자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입 다물라'며 격하게 반응했다.

머스크는 8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엑스(X)에 '입 다물라'(shup up)고 적었다. 이는 아이브스가 머스크의 '아메리카당' 창당 등 정치 활동에 대해 비판적인 발언을 한 데 대한 댓글이다.

아이브스는 테슬라 이사회 측에 ▲머스크가 25%의 의결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이사회가 새로운 보상 패키지를 마련하고, xAI와의 합병을 위한 길을 열어주는 한편 ▲머스크가 테슬라에 할애해야 하는 시간에 대한 '가드레일'(안전장치)을 설정하고 ▲정치적 활동에 대한 감독을 제공할 것을 촉구했다.

아이브스는 이어 분석가들과 함께 '테슬라 이사회는 반드시 행동에 나서 머스크를 위한 기본 규칙을 만들어야 한다. 이 촌극(soap opera)은 끝나야 한다'는 제목의 장문 보고서를 내놨다.

아이브스는 CNBC를 통해 "머스크는 자신의 의견이 있고 우리는 그것을 이해한다"면서도 "이사회를 위한 올바른 조치가 무엇인지에 대한 우리의 입장을 고수한다"고 밝혔다.

한편, 간밤 뉴욕 증시에서 테슬라 주가는 전장보다 1.32% 상승한 297.81달러로 거래를 마쳤다.

앞서 지난 7일 테슬라 주가는 머스크의 창당 선언 여파에 7% 가까이 급락해 시가총액이 하루 새 680억 달러 증발했다.





mjlee@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민재

이민재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