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딜링룸 24시…챙겨봐야 할 국제경제뉴스>

25.07.09
읽는시간 0
<딜링룸 24시…챙겨봐야 할 국제경제뉴스>



▲뉴욕증시, 트럼프 관세 발언에 피로감…혼조 마감



- 뉴욕증시의 3대 주가지수가 지루한 흐름을 보인 끝에 보합권에서 혼조로 마감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관세 부과 시점을 8월 1일 이후로는 연장하지 않겠다고 공언했으나 그가 숱하게 말을 번복해왔던 만큼 시장은 크게 개의치 않았다. 트럼프는 또 구리에 50%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으나 이 또한 예상된 재료였던 만큼 투심을 흔들지는 못했다.







▲[뉴욕증시-1보] 트럼프 관세 발언에도 지루한 흐름…보합 마감



- 뉴욕증시의 3대 주가지수가 지루한 흐름을 보인 끝에 보합권에서 혼조로 마감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관세 부과 시점을 8월 1일 이후로는 연장하지 않겠다고 공언했으나 그가 숱하게 번복해왔던 만큼 시장은 크게 개의치 않았다. 트럼프는 또 구리에 50%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혔으나 이 또한 예상된 재료였던 만큼 투심을 흔들지는 못했다.







▲美 반도체·의약품 관세, 이르면 이달 말 결정(상보)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이르면 이달 말 반도체와 의약품 등 주요 품목에 대해 관세를 부과할 계획이다.







▲트럼프 "파월, 의회 기만했다면 즉각 사임해야"(상보)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을 겨냥해 연준 본부 개보수와 관련, 비판자들의 주장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즉각 사임해야 한다"고 다시 압박했다. 트럼프는 8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내각 회의에 앞서 파월을 "끔찍한 인물"이라고 칭하며 의회를 기만한 게 사실이라면 "그는 당장 사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한국, 우리에 너무 적게 지불…자국 방위비 부담해야"(상보)



- 한국은 이미 부유한 나라인 만큼 자국 방위비를 스스로 부담해야 한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목소리를 높였다.







▲NYT "아시아에 집중된 트럼프 서한, 중국 견제 차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관세 서한 발송 국가로 한국과 일본을 가장 먼저 거론한 뒤 주로 아시아 국가들에 서한을 보낸 것은 중국 견제 차원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트럼프 "관세, 8월 1일부터 부과…연장 허용 없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8월 1일로 지정된 상호관세 부과 시점에 대해 "연장이 허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끝)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연합인포맥스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