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민주 "尹 재구속, 정의 바로 세우기 위한 상식적 결정"

25.07.10
읽는시간 0
민주 "尹 재구속, 정의 바로 세우기 위한 상식적 결정"



(서울=연합인포맥스) 황남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된 것과 관련해 "정의를 바로 세우기 위한 상식적인 결정"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박상혁 수석대변인은 10일 서면을 통해 "내란세력에 대한 엄정한 단죄로 국정 정상화를 완성해야 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박 대변인은 "구속영장 청구서에 적시된 국회 의결 방해, 체포영장 집행 저지 직권남용, 비화폰 기록 삭제 증거인멸 등 혐의를 받는 윤석열이 빠져나갈 길은 애초에 없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파렴치한 궤변과 법꾸라지 행태, 책임 떠넘기기를 아무리 해 봤자 법의 준엄한 심판과 사법 정의를 깨뜨릴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한 국가의 대통령이 음모론적 망상에 빠져 일으킨 친위쿠데타와 전쟁을 유도한 외환죄 의혹의 전모를 드러내기 위해서는 여전히 밝혀야 할 것들이 많다"라며 "내란수괴와 공범, 동조 세력의 죄를 제대로 밝히고 처벌해야 한다"고 했다.

아울러 "조은석 특검은 내란수괴 윤석열의 구속을 시작으로 더욱 엄정한 수사를 통해 단 한 톨의 남김도 없이 진상을 명명백백히 밝혀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nkhwang@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황남경

황남경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