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李대통령 "경주 APEC 잘 챙겨달라"…金총리 "지금 갑니다"

25.07.11
읽는시간 0
李대통령 "경주 APEC 잘 챙겨달라"…金총리 "지금 갑니다"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김민석 국무총리에게 경주 APEC 관련 진척 상황을 챙겨줄 것을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공식 트위터를 통해 김 총리의 트위터를 직접 언급하며, "경주 APEC 관련한 인프라시설 등 진척 사항을 잘 챙겨달라"고 썼다.

이에 김 총리는 "대통령님 지금 그렇지 않아도 APEC 현장 1차 점검을 위해 경주로 달려가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현장 상황을 종합파악하고 향후 계획을 세울 예정이다. 오늘 점검 후 바로 보고드리겠다"고 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지난 7일 김 총리와의 오찬 자리에서도 APEC과 관련한 차질 없는 준비를 지시한 바 있다.

당시 이 대통령은 "(경주 APEC) 현 진행 상황에서 차질이 있을 수 있는 만큼 현장까지 방문하는 등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김 총리는 이날 경북 경주시 APEC 정상회의 현장을 찾아 준비 현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공사 중인 APEC 미디어센터

(경주=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1일 경북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올해 10월 말 개최하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를 위한 미디어센터 건립 공사가 한창 진행되고 있다. 2025.7.1 sds123@yna.co.kr





jsjeong@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정지서

정지서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