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전재수 "해수부 부산 이전 차질없이 완수…주요 해운기업도 유치"

25.07.14
읽는시간 0
전재수 "해수부 부산 이전 차질없이 완수…주요 해운기업도 유치"

"북극항로 통해 수도권 일극화 체제 극복"



(서울=연합인포맥스) 한종화 기자 =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는 "해양수산부의 부산 이전을 차질 없이 완수하고, 이를 마중물로 삼아 해양수산 관련 기관을 비롯해 주요 해운기업까지 유치하겠다"고 강조했다.

전 후보자는 14일 국회에서 열린 국무위원 후보자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에서 "북극항로 시대에 대비한 거점을 신속히 조성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 후보자는 "북극항로를 통해 현재의 수도권 일극 체제를 극복하고 행정, 산업, 사법, 금융기능을 집적화시켜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엔진을 장착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UN해양총회를 우리나라에서 유치하여 북극항로를 선도하는 우리의 의지를 널리 알리는 등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친환경 선박 중심의 국적 선대 개편 구상도 밝혔다.

전 후보자는 "암모니아, 수소 등 무탄소 선박과 한국형 완전 자율운항 선박 등에 대해서도 신속한 기술개발을 통해 미래형 선박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부산항은 스마트 자동화 기술이 접목된 진해신항 개발로 거점항만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전국 항만들도 권역별 맞춤형 발전전략에 따라 차질 없이 조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25일 인사 청문 준비 사무실이 있는 서울 마포구 포스트타워 마포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5.6.25 cityboy@yna.co.kr





jhhan@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한종화

한종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