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트럼프 "몇몇 무역합의 추가 발표…우리는 인도 시장에 접근할 것"

25.07.16
읽는시간 0

(좌측부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

연합뉴스 자료사진

트럼프 "몇몇 무역합의 추가 발표…우리는 인도 시장에 접근할 것"

"인도네시아 관세 19%, 미국은 무관세"



(뉴욕=연합인포맥스) 최진우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인도를 포함해 몇몇 국가와 추가적인 무역협정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몇몇 협정이 발표될 예정"이라며 "인도는 기본적으로 인도네시아와 같은 선상에서 움직이고 있다. 우리는 인도 시장에 접근할 것"이라고 했다.

미국은 이날 인도네시아와 무역협정을 체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대(對)인도네시아 관세는 19%이며, 인도네시아는 미국에 관세를 부과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들은 19%를 지불할 것이고, 우리는 아무것도 지불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번에 책정된 19%의 관세는 이달 초 인도네시아에 제시한 32%보다 13%포인트 낮아진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인도네시아 시장에 완전히 접근할 수 있고, 이러한 종류의 협정이 몇 건 더 발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휴전 협정에 대해서도 낙관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러시아가 50일 이내로 우크라이나와 휴전 협정을 체결하지 않으면 100%의 2차 관세를 부과한다고 밝힌 바 있다. 러시아는 물론, 러시아와 교역하는 국가에 100%의 관세를 물린다는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50일이 그리 길지 않다고 생각하며, 그보다 더 빨리 성사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다만, "50일이 끝났을 때 협정이 없다면, 매우 안 좋은 상황이 될 것"이라며 "관세가 부과되고, 다른 제재도 가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우크라이나에 장거리 미사일을 보낼 것인지에 대해서는 "아니다. 그렇게 할 생각은 없다"고 일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회담 가능성에 대해 "어떻게 될지 지켜보자"라고 즉답을 피했다.

jwchoi@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최진우

최진우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